보리수의효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쏘마 조회 7회 작성일 2021-04-17 15:23:52 댓글 0

본문

기관지에 좋은 보리수 열매의 효능과 부작용!Elaeagnus umbellata var. coreana

▼ #보리수 #왕보리수 #보리똥 #보리수열매
#보리수의효능 #보리수부작용 #뽈똥 #벌똥 #보리수나무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좋아요]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힘이 되어
더 좋은 영상을 만들게 합니다.

보리수 놀라운효능



보리수 효능 7가지 특히 천식으로 30년 이상을 고생한 사람이 이것을 먹고나은 사례가 있습니다

보리수 효능 7가지 특히 천식으로 30년 이상을 고생한 사람이 이것을 먹고나은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팔공산조경과구들장입니다.


보리수 효능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천식으로 30년 이상을 고생한 사람이 이것을 먹고나은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의 맛은 시고 달고 떫으며 성질은 평하며 독이 없습니다.

보리수의 효능으로는 설사, 목마름, 천식, 해수를 주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해수란 기침 소리도 있고 가래도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보리수는 소화불량, 골수염, 부종, 생리불순, 치질, 허리 삔 것을 낫게 한다 라고 합니다.
옛말에 지독한 해수나 천식을 치료하려면 보리수나무 3말을 따서 먹으라고 하였다는 말이 전해집니다.

가을철 잘 익었을 때 따서 잼을 만들어 먹거나 말려 가루로 만들어 수시로 열심히 먹으면 어떤 천식이라도 고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리수나무 뿌리의 맛은 시고 성질은 평하며 독이 없다고 합니다.
보리수나무 뿌리는 가래를 삭이고 피나는 것을 멎게 하며 풍을 없애고 습을 내보내며 음식이 체한 것을 내려가게 하고 인후통을 낫게 한다고 합니다.

기침, 피를 토하는 데, 가래, 객혈, 장출혈, 월경과다, 류머티즘, 황달, 설사 등에 보리수나무 뿌리가 좋은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인후가 부어서 음식이 넘어가지 않을 때 보리수나무 뿌리를 물로 달여서 먹으면 효과가 있고, 타박상에는 달인 물로 씻는 한편 달인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화기를 내리는 작용이 있어 술독을 푸는 데도 효과가 좋으며, 또한 정신을 맑게 하고 오장을 안정시키며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멈추며 젖을 잘 나오게 한다 라고 전해집니다.

체한 것을 내리고 풍사와 습사를 없애주며, 습진에는 보리수나무 뿌리를 물로 달여서 그 물로 씻으면 낫는다고 합니다.

보리수나무 잎은 맛은 시고 성질은 평하며 독이 없습니다.
기침과 천식, 옹저, 외상으로 인한 출혈, 천식으로 인해 기침이 나고 숨이 차는 것을 낫게 합니다.
옹저라 함은 종기를 말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깉습니다.

보리수와 함께 기관지에 좋은 식물로는 곰보배추가 있습니다.
곰보배추는 우리나라 남부지역에서 주로 논밭에 자라는 잡초로, 잎이 배추보다는 작고, 곰보처럼 못생겼다 하여 곰보배추라 부른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보리수를 먹는 방법에 따른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수의 효능은 대부분 기침, 가래, 천식, 술독을 푸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기침, 가래에 보리수나무 열매 40그램, 흑설탕 20그램에 물 1되를 붓고 절반이 되게 약한 불로 달여서 물 대신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곰보배추 20그램, 보리수 열매 40그램에 물 한 되를 붓고, 물이 절반이 되게 달여서 물이나 차 대신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보리수나무와 곰보배추를 합치면 천식, 기침, 가래 등에 최고의 명약이라고 하네요.

2. 피를 토하는 증상과, 월경과다에는 보리수나무 뿌리 80그램에 물 한 되를 붓고 물이 절반이 되게 달여서 하루 3∼7번 에 나누어 물 대신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3. 알코올 중독, 술독을 푸는 데 보리수나무 잔가지나 뿌리 40∼80그램에 물 한 되를 붓고 물이 절반이 되게 달여서 물이나 차 대신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보리수나무는 술독을 푸는 데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지만, 절대로 뜨거울 때는 마시지 말고 식은 다음에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인후가 아파서 말을 제대로 못 할 때 보리수나무 뿌리 40그램, 황련 8그램을 물로 달여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인후라고하는 것은 목구멍을 말하는 것입니다.

5. 산후 부종에는 보리수나무 뿌리 20그램, 익모초 20그램에 설탕을 약간 더하여 물로 달여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6. 벌한테 쏘이거나 뱀한테 물린 데에는 신선한 보리수나무 잎을 짓이기거나 찧어서 꼭 짜게되면 즙이 나오는데 그 즙을 술과 함께 마시고, 그 찌꺼기는 아픈 부위에 붙이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7. 천식이나 만성기관지염에는 보리수나무 잎을 그늘에서 말린 다음, 약한 불로 약간 누렇게 되게 볶아서 가루를 만들어 뜨거운 미음과 함께 한번에 4∼5그램씩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번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덜보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사람사는 인가주변에 흔히 보이는 보리수열매, 우리들이 어릴 때 배고파서 과자 대신에 군것질거리로 먹어 영양결핍을 해소하던, 보리수의 효능 7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팔공산조경과구들장이였습니다.
끝까지시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보리수의효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a-night-clu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